한 5년 전에 "우리카드 페이코 체크카드"라는 것을 발급받았다.
이 체크카드의 메리트는 무실적으로 1.5%의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는 것.
어디서나 1.5%의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었고,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로 사용해도 포인트가 적립되었다.
하지만 이런 무실적 카드들은 오래가지 못하고 시장에서 단종되어 버린다.
우리카드 페이코 체크카드는 단종되어 버려서 갱신발급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대체할 만한 결제수단을 이것저것 알아봤다.
체크카드, 선불카드
-. 우리카드 페이코 체크카드의 후신은 "PAYCO 포인트 카드"다.
이건 체크카드는 아니고,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카드다.
포인트 적립률은 온라인 어디서나 1.0%, 오프라인 어디서나 0.5%라서 우리카드 페이코 체크카드보다는 짜다.
다만 해외결제 가능하고, 해외결제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이 장점이다(국제브랜드 수수료 1% 무료, 국내 카드사 수수료 0.25%도 무료).
실물카드로 발급되며, 페이코 가맹점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다.
-.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는 경우에 따라서 우리카드 페이코 체크카드보다 더 나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2% 적립해 주는데, [바로가기] 참고하자.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낙점했다.
-. 신한카드 딥드림 (Deep Dream) 체크카드도 있는데, 이건 고정 1%가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만 최대 1% 적립해 줘서 별로인 듯.
-. 신한카드 딥드림 (Deep Dream) 체크카드도 있는데, 이건 고정 1%가 아니라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만 최대 1% 적립해 줘서 별로인 듯.
간편결제 등 기타 결제수단
지금은 모바일 간편결제의 시대.
모바일 간편결제 앱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결제사의 포인트를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자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은행계좌로 직접 충전해서 결제하는 것이다.
-. 스마트폰에 페이코 앱을 설치하고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하고 페이코 가맹점에서 QR결제하는 방법이 있다. 무실적으로 온라인 1%, 오프라인 0.5% 적립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모바일로도 결제 가능하다.
다만 페이코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장점이 있다면 이따금씩 이벤트 기간에 편의점 등 몇몇 페이코 가맹점에서 10% 이상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 [바로가기] 참고하자.
-. 카카오페이 앱에서 페이머니를 충전해서 결제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 가맹점 뿐만 아니라 제로페이 가맹점도 되기 때문에, (제로페이 가맹점인) 동네 식당이나 미용실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다만 포인트 적립률은 수시로 바뀌며, 이벤트 역시 마찬가지다. 예전에는 2%를 적립해 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