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 대부분의 체크카드들은 캐쉬백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실적이라는 것을 채워야 한다.
전월실적을 채우지 않으면 카드상품 자체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다.
예를 들어서 전월실적 30만원을 요구하는 체크카드라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최초 발급일이 속한 달과 다음달은 전월실적을 채우지 않아도 혜택을 제공하는 편이다. 예를 들어서 3월 7일 최초 발급받은 체크카드는 4월 30일까지 전월실적 상관없이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전월실적 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복잡한 조건들이 많다.
전월실적을 채워도 "건당 할인금액", "영역별 할인한도", "월간 통합할인 한도"와 같은 조건들이 붙는다.
이것들은 도대체 무엇일까?
예시) 이런 체크카드가 있다고 가정하자.
위 카드상품은 단계별로 전월실적을 요구한다.
기본적으로 전월 30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혜택을 제공하고, 6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한다.
그리고 편의점 10%, 카페 10%, 대중교통 10%, 게임 아이템 10%, 영화 10% 기타 등등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다.
-. 건당 할인금액은 전월 30만원~60만원 사용했을 경우 최대 1천원이다. 만약 편의점에서 한번에 2만원을 결제하면 10% 할인이 적용되긴 하지만 건당 한도 때문에 2천원이 아니라 1천원만 할인된다.
-. 영역별 할인한도는 전월 30만원~60만원 사용했을 경우 2천원이다. 편의점 영역에서 월 최대 할인금액 2천원, 카페 영역에서도 월 최대 2천원, 대중교통 영역에서도 월 최대 2천원, 게임 아이템도 2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이번 달에 총 결제한 금액이 3만원이라도 할인금액은 2천원이다.
-. 월간 통합한도는 편의점, 카페, 대중교통 등등 모든 영역을 합산해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한도다. 월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사용시 모든 영역을 합산해서 최대 할인금액은 1만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