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모바일티머니 안 뜨는 이유 / 신용카드, 체크카드 충전 가능
백만하나넷
비교적 역사가 오래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PAYCO). 원래는 삼성페이와 연동 결제 가능했는데(페삼페), 2024년부터 연동 서비스가 종료되어 버려서 아쉽게 되었다. 하지만 페이코는 여전히 장점이 많은 결제수단이다. 소비 패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네이버페이보다 나을 수도 있다. 특히 페이코 포인트를 은행 계좌로 충전해서 결제할 경우 상당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는 물론 환급(환불)도 가능하다. 다만 유상충전된 포인트만 계좌 환급…
일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삼성페이"라는 간편결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 출시되는 갤럭시는 "MST"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마그네틱 선과 같은 방식으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해외에서는 보통 MST가 아니라, 교통카드와 같은 NFC 방식으로 결제된다) 삼성페이에 얹히는 방식으로 결제 가능한 간편결제 앱들도 있다. 몇몇 카드사 앱들은 MST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
예전에 맥도날드에서 오전 시간대에 맥모닝 세트를 즐겨 먹었던 적이 있었다. 즐겨 먹었던 이유는 해쉬브라운과 커피 조합을 좋아해서. 최근 몇 년은 오전에 시간이 안 되어서 맥모닝 세트를 먹어보지 못했다. 하지만 다른 패스트푸드에서 해쉬브라운을 맛볼 수 있다. 버거킹 해쉬브라운을 항시 판매하고 있다. 롱치킨버거세트를 주문했는데, 프렌치프라이를 해쉬브라운으로, 콜라를 커피로 교체했다. 해쉬브라운 단품 가격은 2,700원이다. 세트메뉴 교체시에는 무료다. (아메…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감자튀김(프렌치프라이)이 나온다. 물론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감자튀김 대신 다른 메뉴로 교체할 수 있다. 일부 사이드 메뉴는 무료로 바꿀 수 있고,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메뉴도 있다. 버거킹도 물론 사이드 메뉴를 변경할 수 있다. 느끼한 프렌치프라이 대신 콘샐러드, 코울슬로를 선택할 수 있다. 버거킹 세트 사이드 메뉴 교체 비용 교체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메뉴는 프렌치프라이 R 사이즈, 해쉬브라운, 코울슬로…
"온누리상품권"이라는 것이 있다.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인데, 최대 1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지류, 모바일, 카드형 등이 있다. 요즘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경우 사용처가 극히 드물지만, 그렇다고 없는 건 아니다. 롯데리아 …
이케아는 한국 진출 초기에는 늦은 시간까지 영업했었다. 그런데 코로나19가 창궐하고 여기저기 매장이 늘어나면서 영업시간이 조금씩 단축되었다. 2014년 1월 1일부로 이케아 대한민국 1호점 광명점 영업시간이 단축됐다. 광명점 한정이고, 다른 이케아 매장의 영업시간은 조금씩 다르다. 평일 영업시간은, 매장 11:00~20:30까지, 레스토랑 10:30~20:30까지, 마지막 주문은 20:00까지다. 주말 영업시간은, 매장 10:00~21:00까지, 레스토랑 9…
생활 필수품이 필요할 때 들리게 되는 다이소 매장. 뭐 인터넷에서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할 수 있지만, 배송비 감안하면 다이소가 더 저렴한 편이다. 다이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꽤 많다. 물론 대부분 전월실적을 채워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전월실적 상관없이 할인받는 방법이 있다. 다이소 매장은 대개 대형 가맹점이라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일부 가맹점은 지역화폐도 되고 온누리상품권도 받는다.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블로그를 하면서 중요한 것은 독자와의 소통이다. 물론 독자와의 소통은 댓글과 답글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한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스팸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 티스토리 계정으로만 댓글 작성 제한을 둔 적이 있었다. 덕분에 스팸 댓글이 안 달리긴 했는데, 피드백을 할 수 있는 사용자가 티스토리 사용자로 대폭 제한되다 보니 오기(誤記), 오타, 최신정보를 반영할 수 있는 통로도 좁아져 버렸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댓글 작성 권한을 모두에게 개방할 수…